네이버제트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아미 파리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제페토에서 패션 아이템을 독점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제페토는 아미 파리스의 2023 S/S 신상품 15종을 정교하게 구현해 아이템으로 정식 공개한다. 파리의 상징적인 지역 몽마르트에서 영감을 받아 몽마르트르 사크레 쾨르 성당, 카페, 베이커리 등을 생생히 구현한 아미 파리스 월드도 함께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아미 파리스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월드에 방문하고 직접 아이템을 착용하는 등 디지털 경험을 전 세계 이용자와 활발히 공유할 수 있다.
제페토는 다양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다.
패션 브랜드 상품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가상 공간에 그대로 구현할 수 있어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지 않고 높은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제페토가 4억명 이상의 글로벌 유저를 확보하고 있으며 패션에 높은 관심을 표하는 MZ세대가 주된 이용자라는 점도 큰 이유다.
실제 구찌는 지난 2021년 구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선보인 아이템과 월드를 비롯해 구찌 전시회를 제페토 월드로 구현한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 맵, 2022 윈터 셀렉션 협업까지 제페토와 장기간의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이 외에도 제페토는 현재까지 약 120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인터랙티브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 중이다.
랄프로렌,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DKNY, 자라 등의 패션 브랜드는 물론 디올 뷰티, 나스 코스메틱 등 뷰티 브랜드, 블랙핑크, 디즈니, 셀레나 고메즈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까지 아우르고 있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총괄 리드는 "다양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협업으로 이용자들이 가상공간에서 차별화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패션, 음악 등에 열정적인 글로벌 MZ들의 다채로운 놀이문화가 제페토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디지털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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