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STO, 투자, 펀드

리플, 국제결제 솔루션 위한 '리플 페이먼츠' 발표

728x90
출처=리플 홈페이지
 
 
 

리플(XRP) 암호화폐(가상자산) 기반 국제결제 솔루션을 개편한 리플 페이먼츠(Ripple Payments)를 시장에 선보였다. 

리플은 이달 8일부터 9일 두바이에서 개최된 자체 행사 스웰에서 리플 페이먼츠를 발표했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스웰은 암호화폐 비즈니스의 발전을 도모하는 연례 컨퍼런스로, 결제, 금융 서비스, 암호화폐, 블록체인 및 경제 정책 분야의 인사가 참석한다.

 

현재 웹2 기업과 결제 기관은 블록체인의 효용성을 자사 서비스에 통합하기 위해 어느 때보다 많은 리소스를 투자하고 있다. 실제 리플이 올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금융 리더의 80%이상은 향후 3년 내에 어떤 형태로든 암호화폐를 비즈니스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리플은 "흐름에 발맞춰 주력 결제 제품을 개선해 왔다"며 "리플 페이먼츠를 통화 종류, 시간, 결제 목적지에 구애받지 않는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국제결제 솔루션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모니카 롱 리플 사장은 “이번 발표는 기술을 활용해 국제결제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한 리플의 오랜 노력의 연장선에 있다”며 “리플은 유동성, 오프 램프(off ramp), 토큰화, 커스터디, 컴플라이언스 등 암호화폐 금융 인프라의 주요 구성 요소를 다루는 데에 앞장서 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 요소를 리플 페이먼츠에 통합해 직관적인 엔드-투-엔드 기업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모든 비즈니스가 암호화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리플의 자연스러운 행보”라고 덧붙였다.

 

브렌든 베리 리플의 결제 제품 총괄은 “오늘날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기업이 블록체인의 실질적인 효용성을 체감하고 있다"며 "리플의 목표는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 신속함, 사용 편의성 및 컴플라이언스를 모두 보장하는 포괄적인 단일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코인데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