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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STO, 투자, 펀드

ChatGPT가 마케팅에 미칠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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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가 전 세계 어떤 분야에서도 최고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는 점, 다들 체감하실텐데요. 온라인 마케팅 또한 이 ChatGPT의 영향으로 다양한 부분이 변화하고 있는데요. ChatGPT가 온라인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고객 참여율 향상

첫 번째는 바로 고객 참여 향상입니다.

ChatGPT는 고객의 우려 사항과 질문에 대해 실시간으로 응답하며 고객 참여를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ChatGPT를 통해 빠른 응답, 광범위한 해결을 제공하면서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돕게 됩니다.

이는 나아가 궁극적인 고객 만족도 및 충성도 향상에 기여하며 수익 창출과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맞춤 개인화 향상온라인마케팅 담당자가 ChatGPT를 사용하면
 개별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게

마케팅 캠페인 및 콘텐츠를 개인화 할 수 있습니다.


ChatGPT가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학습 및 자연어 처리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고객 개개인에게 맞는 해결방안을 제시하거나 혹은 개개인에게 맞는 마케팅으로 제안할 수 있습니다. 챗봇을 통해서 문의하는 고객에게 매력적이고 확실한 결과의 답변을 제공하게 됩니다.


ChatGPT의 본고장 미국에서는 이미 일부 부동산 중개인들이 이 기능을 통해 고객들에게 맞춤 매물을 소개해 주거나 법률 문서를 작성하는 등 업무에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3. 자동화 고객 서비스ChatGPT는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부터
 가장 일반적인 문제에 이르기까지 빠르게 해결하며 서비스 운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QnA 등을 통해 고객의 문의 이전 고객이 자연스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도왔는데요.


이제는 ChatGPT를 통해 고객의 문의와 질문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건비 압박을 줄이면서 말이죠.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 담당자는 어려운 정보 요구를 처리하고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지연된 응답 시간을 개선하거나 대화 방향성을 개인 맞춤으로 설정할 수 있고 부적절한 정보 요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예측 가능한 AI 생성 응답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4. 고급 콘텐츠 제작ChatGPT는 요구 사항에 맞는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데요.
 이 콘텐츠는 SNS 게시물부터 이메일 마케팅 카피, 본문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터는 ChatGPT를 통해 시간과 소요를 줄일 수 있는데요. 이미 진행하던 캠페인의 품질과 관련성을 개선하는데도 ChatGPT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배너광고의 카피문구를 수정하거나 캠페인의 타게팅 대상, 관련범위에 대해서도 ChatGPT에게 물어볼 수 있죠.


ChatGPT를 통한 고품질 콘텐츠 생성을 통해 효율성과 효과를 높일 수 있으니 이 잠재력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5. 성공적인 마케팅 리드 육성마케터는 ChatGPT를 통해서 대상이 되는
 잠재 고객과 공감할 수 있는 이상적인 광고 캠페인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본인 브랜드에 관심을 가진 잠재 고객인 '리드'를 유지하며 판매를 지속적으로 이루어 낼 수 있는 것이죠.

다량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성함으로 마케터가 효율적이며 인상깊은 캠페인을 만들면 지속적으로 리드가 유지될 수 있는데요.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전체의 52%의 사람들이 담당자의 전화 통화보다 문자 메시지를 선호한다고 하며 이 결과는 ChatGPT를 통한 문사 메시지 전송 등의 방법으로 마케팅 리드를 성공적으로 육성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ChatGPT를 통해 리드를 판매까지 이끌어가며 브랜드 비즈니스에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이렇게 뛰어난 ChatGPT, 아직도 완성되지는 않았습니다.

온라인마케팅은 꾸준히 진화하고 있으며 AI의 발전과 함께 온라인마케팅 분야에서도 다양한 변화가 찾아올 것인데요.

비즈니스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변화에 주목하고 항상 발맞춰야 합니다.

향후 ChatGPT등 AI는 고객 서비스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의 필수 불가결한 구성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ChatGPT가 해결할 수 없는 부분에 대해서 우리가 끊임없이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많은 고객이 ChatGPT 및 챗봇과 상호 작용함에 따라 다양한 문제가 생겨 날 것이기 때문이죠.

 

ChatGPT는 경쟁사보다 앞서 나가고 직원의 업무를 줄이며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게 돕습니다.


ChatGPT를 통해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면서 인력 투입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고민하고 끊임없이 활용도를 모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