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자산,Coin,거래소

오픈씨 프로, 블러 제치고 거래점유율 1위

728x90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오픈씨 프로와 블러의 NFT 애그리게이터 일간 지표값. 왼쪽부터 활성사용자수와 그 비율, 거래액과 그 비율, 거래점유율. 데이터=듄애널리틱스/@onures. 표=박수용 코인데스크 코리아
 

오픈씨 프로가 일간 거래점유율 등 주요 지표에서 1위 대체불가능토큰(NFT) 애그리게이터 블러를 넘어섰다.

 

10일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듄애널리틱스 대시보드에 따르면 오픈씨 프로는 일간 활성사용자(DAU) 수와 일간 거래점유율에서 NFT 애그리게이터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NFT 애그리게이터는 다양한 마켓플레이스에 흩어진 NFT 정보를 모으고 편집해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서비스다.

 

오누루 에르킨 수쿠(Onur Erkin Sucu) 오픈씨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대시보드를 보면 오픈씨 프로는 출시 다음 날인 지난 5일(현지시각)부터 활성사용자, 거래액, 거래점유율 등 일일 지표에서 블러를 앞서는 모습을 보였다. 블러는 지난 7일 일간 거래액 1위를 되찾았지만, 일간 활성사용자와 거래점유율에서는 여전히 오픈씨가 앞서고 있다.

 

오픈씨 프로는 거래 수수료 없는 전문 투자자용 NFT 애그리게이터다. 오픈씨가 지난해 4월 인수한 젬(Gem) V2의 리브랜딩 버전이다. 앞서 오픈씨는 0% 수수료 정책을 내세운 블러에 NFT 마켓플레이스 1위 자리를 내줬다.

(출처, 코인데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