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업계의 유명 분석가 사이클롭이 알트코인 시즌 시작 임박했다고 선언했다. 그는 많은 알트코인 투자자들이 앞으로 수개월 내에 100배의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29일(현지시간) 사이클롭은 자신의 X(트위터)를 통해 현명한 투자자들은 많은 알트코인들로 100배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그러면서 몇가지 투자자들이 알아야할 내용을 공유했다.
사이클롭에 따르면 2024년 알트코인 상승 사이클을 봤을 때, 현재 위치는 분홍색 동그라미(X포스팅 참조) 라고 전했다. 여기서부터 단기적인 조정 이후 107배의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전망이다.
그는 “상승장의 성장 단계는 일반적으로 약 3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이는 앞선 사이클에서도 관찰되는 패턴으로 2024년에도 반복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사이클롭 반감기 이후 상승 패턴 / 자료 : X(구 트위터)]
또한 그는 “알트코인 시즌은 비트코인이 시장에서 지배력을 잃어버리며 비트코인이 최고치를 갱신 할 때 등 시즌이 가까워졌음을 포착 할 수 있는 주요 지표”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변화는 역사적으로 알트코인의 시즌이 가까워졌음을 알린다고 덧붙였다.
그는 “가상자산 시장은 올해 블랙록 등 대기업들이 대거 합류했으며, 가상자산의 시장은 많이 변했다”라며 “이러한 대기업의 합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알트코인 시즌이 될 수 있는 이유다.”고 전했다.
이후 알트코인 시즌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투자자들에게 FOMO(Fear of Missing Out)현상을 생성하고, 이러한 FOMO는 두려움에 매도한 사람들의 구매로 이어진다고 전했다. 이러한 시장 내 투자자들에게 주어지는 FOMO현상은 가상자산 시장 내 유동성과 알트 코인시즌의 시작을 위한 원동력이 될 것 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그는 전체 알트코인의 시가 총액이 1조 2천억 달러부터 10~30% 정도의 포지션 청산을 위한 조정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상승 시기를 준비하면서 투자하기 전 매수 계획이 필요하듯, 매도 계획도 필요하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