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Coin,거래소

스테이블코인을 결제 수단으로...업계 행보 활발

한국디지털산업융합협의회 2023. 7. 19. 20:12
728x90

스테이블코인 [사진:셔터스톡]



이더리움 사이드체인인 그노시스가 스테이블코인과 비자 결제 시스템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암호화폐 지갑을 온라인 결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그노시스페이와 그노시스 카드를 내놨다고 테크런치,  코인데스크 등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노시스카드 사용자는 셀프 커스터디 기반 지갑에 있는 스테이블코인을 비자 결제를 지원하는 모든 곳에서 결제용으로 쓸 수 있다.

그노시스 페이는 암호화폐 지갑들이 그노시스카드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개발 도구다. 그노시스 페이는 그노시스 체인에서 레이어2로서 운영된다. 이를 통해 보다 저렴하고 빠르게 거래를 수행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비자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는 그노시스 카드는  사용자 온체인 계정에 직접 연결되고 이 과정에서 사용자들이 쓰는 암호화폐 지갑들은 은행 계좌같은 역할을 수행한다.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보면 그노시스는 모든 이들이 평소에 익숙한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지만 뒷단에선 암호화폐를 사용해 결제를 정산한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를 활용한 결제 서비스가 그동안 여럿 있었지만 크게 주목을 끌지 못했고, 변동성이 큰 암호화폐는 결제 수단으로 쓰기 어렵다는 시각도 여전하다.

하지만 스테이블코인 시장 규모가 커지고 암호화폐 지갑을 쓰는 사용자들 수가 전세계적으로 의미 있는 수준으로 늘면서 스테이블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주목하는 회사들도 늘고 있다.

겟핍닷컴 등은 이미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http://www.digitaltoday.co.kr)